본문 바로가기

Photoshop/File, Edit, Image

포토샵(Photoshop) 저장하기(save as)

저장하기(save as)

 

File> Save as를 클릭합니다.

 

옵션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보통 우리가 사진을 저장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형식이 JPEG 또는 JPG형식으로들 많이 저장합니다.

 

 

파일이름: 기본값으로 저장하거나 원하는 이름을 입력합니다.

Format: 스크롤을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여러가지 확장자를 볼수 있게 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확장자를 주로 많이 사용하게 되며 그 중에서도 PSD와 JPG형식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SD: 작업시 레이어가 있을경우에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BMP: 압축률이 JPG보단 좀 떨어지지만 그닥…어쨌든 윈도우시스템 초기기반에 많이 사용되었던 형식인데 잘 사용하지 않네요. 그냥 이런게 있다는것만 아셔도 될 것 같습니다.

 

GIF : 압축률이 상당히 높고 가벼비만 그만큼 퀄러티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전엔 홈페이지 작업에 많이 사용되었지만 요즘은 인터넷 속도가 많이 좋아져 애니메이션 만들기에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투명레이어를 만들 때 사용되는데 애니메이션 만들 때와 웹이미지 만들기 할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PNG : Gif 파일을 보완하고자 만들어졌는데 역시 그닥 잘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JPEG: 압축률도 좋으면서 무게도 가볍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형식의 저장방식입니다.

 

Save options: 몰라도 되는 내용들입니다.

 

 

스크롤을 이용하여 확장자를 저장합니다.

 

PSD: 레이어를 포함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용량이 크므로 알씨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프리뷰로 보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JPG: 가장 무난한 방식의 저장 방식이며 프리뷰로 보기에도 좋습니다.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옵션창이 나오게 됩니다.

Image Options 내용은 슬라이드 바를 움직이면 파일의 크기를 Preview를 통해 알수 있게 됩니다.

예를들어 몇 미만으로 올리라는 용량제한을 받는 사이트나 카페에 이미지를 올릴 때 여기서 조절을 해서 올리면 되고 요즘은 사이즈 조절해주는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들이 많아 그닥 신경 안써도 되지만 알고는 있는게 좋겠지요. 기본값으로 OK 해주어도 됩니다.

 

 

 

 

 

 

옵션 내용이 복잡하다 싶으면 그냥 PSD와 JPG, Gif 형식만 기억해두시면 됩니다.

 

'Photoshop > File, Edit, Ima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일(File)-Open, Browse in Bridge  (0) 2013.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