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shop/Etc

구글플러스에서 눈내리는 사진 만들기Auto Awesome

구글 플러스에서 사용되는 Auto Awesome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확실히 이게 정확하다고는 단언할순 없다는 것을 먼저 밝히며 알고 있는 범위에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일단 gmail계정 아이디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보통 안드로이드는 어플을 다운 받기 위해 거의 의무적으로 gmail 아이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구글 플러스로 검색, 또는  https://plus.google.com/  주소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전 접속 기록이 있다면 비밀번호만 입력하라고 나올것입니다. 어쨌든 아이디와 비번을 넣고 접속합니다.

 

다음과 같이 본인이 가입한 서클이 한꺼번에 같이 나오게 됩니다.


메뉴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홈: 나와 서클로 이어진 사람들의 소식을 볼수 있습니다.

프로필: 자신의 정보 수정과 그 동안 자신이 올렸된 포스팅된 내용들을 볼수 있습니다.

사용자: 나와 연관된 서클멤버를 그룹으로 관리 할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일종의 카페와 같은 성격의 커뮤니티입니다.


 

일단 "새로운 소식을 공유하세요"를 클릭하여 눈이나 반짝임이 있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Auto Awesome 기능은 등과 같이 빛이 있는 사진은 깜빡이게 해주고, 눈이 있는 사진은 눈이 내리는

사진으로 만들어 줍니다. 또한 여러장의 이미지를 비디오처럼 엮을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전구가 많이 있는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등록하면 끝입니다. 5분후쯤 홈버튼을 클릭해보세요.

새로운 자동편집 사진이라는 포스팅이 생겼습니다. 다른 사람과 공유되지 않게…자신의 미니홈피에만 등록되어 있습니다.

재밌는건 자동으로 두개가 동시에 만들어졌네요.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거나 구글플러스 내에서 공유를 하면 됩니다. 

 어떤가요? 쉽나요?


근데 억지로 생기게 하는 방법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또 재밌는 기능은 스마트폰에 구글플러스앱을 깔고 자동으로 사진업로드를 체크하면 알아서 혼자 만들어 둡니다. 

하지만 권하고 싶지 않네요. 쓸데없이 혼자 사진을 업로드 하고 있고 데이타 낭비도 될수 있어서요...




더 자세한 내용은 Auto Awesome  검색어를 활용해보세요.

그리고 혹시 사진에 관심 있으신 분은 한일 사진 커뮤니티도 있습니다. 한국분과 일본분의 사진으로 구성된 커뮤니티입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이쪽으로  https://plus.google.com/communities/109386485133196534755?partnerid=gplp0 















'Photoshop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체글자 만들기  (0) 2014.01.12
포토샵(photoshop) 블랜딩모드(blending mode)  (0) 2013.12.24
편집 이미지 인물  (2) 2013.12.20
구글의 눈 내리는 화면  (10) 2013.12.19
빛 내림효과  (0) 2013.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