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国内旅行)

자운서원- 파주

자운서원(紫雲書院)은 이이의 위패와 영정이 봉안돼 있는 서원이며, 효종의 친필 사액으로 세워졌다. 경기도 파주시법원읍 동문리에 위치하고 있다. 기념관에는 이이와 그의 어머니 신사임당의 유물이 전시돼 있고 인근에 율곡교원연수원과 두루뫼박물관 및 술이홀통일박물관이 있다. 부지(넓이 8만평)가 넓고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한적하여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매년 9월에는 율곡문화제가 개최된다. ( 경기도의 축제 목록 참조)

서원이 들어선 감악산, 자운산 자락에는 율곡이이 묘와 이이의 부모 유품을 비롯해, 신사임당 묘 등의 시도 기념물이 많이 위치해 있다.- 위키백과참고




파주에는 볼 만한 장소들이 상당히 많은 듯합니다. 뭔가 짜임새 있게 여행하려면 미리 계획을 세워두는 편이 좋을듯한데.. 

드라이브하면서 구경하다 보니 시간만 허비하고 간 곳은 없고...ㅎㅎ

헤이리를 들리고 여기 자운서원으로 왔습니다. 오고 싶었던 장소이긴 하지만 헤이리에서 어디갈까 고민하다 막연히 떠올라서 왔기 때문에 두서가 없네요.



역시 계절이 계절인지라 겨울만 피하면 이 지역들이 이쁘게 단장된 모습을 볼수 있을듯...



멋지게 포즈를 취하고 있는듯...



ㅎㅎ 뭐하냐? 

영화처럼 우주선 탑승하기 전 모습같네...멀리 경치를 바라보는 모습인데 이리 나왔네요..ㅋㅋ

실내는 가이드들이 있어 여러가지 설명을 함께 해준답니다. 




이렇게 이쁜 모양으로 만들어서 이해하기 쉽게 스토리식으로 진행됩니다.




슬슬 밖으로 나가볼까요...



제가 일일이 기록해 가며 사진을 찍지 않으므로 그냥 눈으로만 감상을 하셔야겠네요...





나름의 베스트샷입니다. 제가 정했지만...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