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shop/툴박스(tool box)

포토샵 기초2 툴박스-Move Tool(무브툴)

Move Tool

 

선택툴 이라고 합니다. 이미지를 선택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Move Tool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마우스로 잡아 움직여 보세요.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뜰것입니다. 이것은 레이어가 잠겨 있기 때문에 움직일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오른쪽에 LAYERS라는 팔레트를 보면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Backgroud 이미지로 잡혀있기 때문에 움직일 수 없다. 는 의미입니다. 물론 Backgroud 이미지를 풀어주면 되지만 그것은 다음에 하겠습니다.

 

 

 

 

 

 

 

 

일단 OK를 합니다.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아무런 반응이 없을 겁니다. 현재 이미지를 닫고 ccc.psd 파일을 열어봅니다.

불러온 이미지의 갈매기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그림1>과 같이 Layer 이름들이 나오게 됩니다. 즉 갈매기가 있는 곳의 이름은 Layer1, 선택하면 오른쪽 Layer 팔레트와 같이

파란색으로 선택됩니다. 지금은 Layer 가 두개 밖엔 없어 이러한 작업이 무의미 하겠지만 많은 Layer 들이 있을 땐 원하는 이미지 Layer 를 선택할 때 아주 편리합니다.

 

<그림1>

<그림2>

 

<그림2>에서는 갈매기 이미지가 아닌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했을 때 나타나는 옵션들입니다. Layer1 이라는 이름은 없습니다. 이렇듯 레이어들이 많이 있을 때 사용을 하게 됩니다.

다시 갈매기를 선택하고 갈매기를 움직여서 적당한 위치에 놓아보세요. Move Tool은 이렇게 사용되어집니다. 또한 alt키와 함께 이미지 크게 작게도 함께 사용해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