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음악

88올림픽 축하 노래 코리아 소녀대 그리고 만도키와 에바

소녀대 - 코리아

아래 노래는 일본의 원조 걸그룹 소녀대가 부른 노래 코리아이다. 
이들은 일본내에서 엄청난 인기 몰이를 했던 그룹으로 80년대 정서로 보면 한일간의 음원 교류는 불법이던 시절이었다.
그렇지만 한국에도 매니아층이 생길정도로 유명했던 그룹...
잠깐 소개를 해보겠다.

소녀대(少女隊, Shohjo-tai) 일본의 여성 아이돌 그룹이다. 1984년 1집 앨범 《少女隊PHOON》으로 데뷔했으며 1986년 서울국제가요제에서 은상을 수상하였다. 1988년 서울올림픽 이미지송인 KOREA를 불렀다.과거 일본의 식민 통치를 받았던 대한민국에서는 1980년대 당시만 해도 일본의 대중문화 방송을 문화 침략으로 간주하고 이를 용인하지 않았던 상황이었다는 점에서 소녀대의 노래 《KOREA》를 약 1분여 동안 문화방송을 통해 방송한 것에 대해 일본 언론은 큰 의미를 부여하였다. 1989년 솔로 활동을 위해 해산되었다.

- 위키백과


이들이 불렀던 노래가 재밌는 에피소드가 있어 올려보았다. 
원곡은 저 아래에 있는 영상물의 주인공들이다. 바로 

Csepregi Eva 와 Leslie Mandoki 이다.


이 둘은 mbc에서 개최한 서울국제가요제에 초청된 가수들이었다.  한쪽은 뉴톤패밀리, 한쪽은 징키스칸 그룹의 멤버...
두 그룹 모두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룹이었다. 그런 그들이 서울에서 눈이 맞아 결혼을 했고  감사의 표시로 이 노래를 만든 것이다. 
그리고 이 노래를 다시 리메이크해서  소녀대가  부른 노래가 코리아이다. 
   

이 둘의 그룹 노래들도 좋은 곡들이 많다. 들어보면 아~ 이렇게 느낄것이다. 나중에 다시 소개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