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 솜씨(腕前)/오늘의 요리(料理)

집에서도 스파게티 요리를 해보아요. 마늘스파게티(Spaghetti)

집에서도 스파게티가 가능하군요. ㅎㅎ 놀라운건 만드는 방법이 의외로 간단하다는것...



오늘의 스파게티는 마늘스파게팅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마늘을 듬쁙 잘랐습니다.



냄비에 물을 한가득 끓입니다. 이때 오일을 한수저 정도 넣어줍니다. 면발이 탱탱해진데요. 그리고 소금 한수저...약간 짠맛을 내기 위해서랍니다. 

전 몰라요. ㅎㅎ 



떠 있는 기름이 보이시나요?



대략 저 정도 양이면 이인분 정도 된다고 하네요. 국수와 달리 그냥 눈대중으로 넣네요. 



골고루 익게 하기 위해 저렇게 넓혀서 넣습니다.



저 면들이 삶아질 동안 냄비에 적당량의 식용유를 넣습니다. 왜? 마늘을 튀기려고요. 



중불 정도로 하고...



저렇게 마늘을 넣습니다. 바싹 튀기면 고소해집니다. 




어느 정도 익기 시작했네요. 중간중간에 면이 익었는지 확인해야 한답니다. 



스파게티에 들어갈 채소들입니다.



적당히 잘라논 배추들을 마늘과 함께 다시 한번 볶아줍니다.



그리고 또 브로클리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면을 끓이던 곳에 퐁당퐁당 넣으면 됩니다.



배추와 마늘이 들어간 후라이팬에는 후추가루 적당량을 뿌려줍니다. 



그리고 고추가루도 뿌려주고요...



면이 다 익었나 봅니다. 물기를 완전히 빼기 위해 채로 걸러낸 후



이번엔 면과 함께 다시 후라이팬에 넣어 마지막으로 볶아줍니다.



오~ 뭔가 나타나죠? ㅎㅎ 



쨔쟌~~완성입니다. 


마늘 스파게티!!!



어떻습니까? 만들기 간단하지 않나요? 국수보다 편하다는 느낌이 드네요. 만들땐 동시에 작업을 하느라 조금 빡센 감이 있지만 손이 덜가는 느낌입니다.  



스파게티 밖에서 사먹으면 비싸잖아요.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꽤나 경제적일것 같습니다.



이렇게 한장 안찍으면 평생 후회할듯해서...ㅋㅋㅋ 우리집이 맛집이 되는 그날을 기원하며...

이상 스파게티 만들기 후기였습니다.



홍보배너링크